
일산운전연수 과정
Step by Step 으로 가강 중요한 핵심부터 하니씩 채워나갑니다.
초보운전 Self Ck-list - 운전대에 앉기전 내가 준비가 되었는지 먼저 돌아봐야 합니다.
차량에 편해지기 - 나를 안전하게 지켜줄 차량에 대해 이해할수록 편해지게 됩니다. 바퀴의 동력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타이어 상태는 괜찮은건지 , 브레이크등은 들어오고 있는지. 한번 둘러보는 겁니다.
시작은 안전한 곳에서부터 - 운전 스킬을 마스터하는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시작은 언제나 긴장되는 순간이죠. 그래서 최대한 안전한 공간 , 차가 적고 통행량이 많지 않은곳에서 부터 저속으로 시작을 해야 합니다.
엑셀을 밟으면서 천천히 가속해 보고, 부드럽게 서는 것을 연습합니다. 똑바로 직진주행도 해보고 그대로 후진도 해봅니다.
네이게이션에 도착지를 설정하고 당장 어디론가 떠나고 싶으시겠지만, 지금 무작정 도로에 나가는 것은 위험한 일입니다.
차량에 편해지고 , 엑셀과 브레이크의 감에 익숙해지고 , 회전을 할 때 언제 어느정도 만큼 핸들을 돌려주는지 이해가 되면서 주변이 점점 더 내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하면, 이제 준비가 된겁니다.
수원운전연수를 통해 배워야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뭘까요?
운전연수를 통해 교육하는 커리큘럼마다의 달성과제 혹 운전스킬이 단계별로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언제나 ' 안전' 이죠.
안전운전 습관
항상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 휴대폰이나 문자등을 하지않고 , 도로에서 눈을 떼는 주의 산만함을 다룰 줄 알아야 합니다.
화가나거나 , 좌절했거나의 부정적인 감정상태와 전화를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차를 세워놓고 상황을 처리해야 하죠.
방어 운전 습관
위험을 감지하고 빠르게 반응할 줄 아는 능력과 위험요소를 스캔하고 식별할 줄 알며 대비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내가 다양한 상황에서 충분한 연습을 통해 대부분의 상황을 다룰 수 있는 준비가 되었는지 늘 자문해 보고 준비가 되었다면 혼자 도로에 나가셔도 되는 겁니다. ~

일산운전연수 과정 어떻게 진행이 될까 ?
1일차 , 차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능과 조작법을 숙지합니다. 즉 RPM의 의미 와 엔진브레이크는 무엇인지 온도계가 왜 있는 건지 , 브레이크와 엑셀을 밟을 때 발의 위치와 밟는 방법 및 주의사항 그리고 스티어링 방법 등 필수 기능과 조작 연습만 깔끔하게 하고 첫날부터 바로 도로에 나갑니다. 운전은 결코 내가 직접 차를 몰고 나가지 않으면 익힐 수 없는 것이죠. 그래서 시뮬레이션 운전학원이나 조수석에서 평생을 들어도 운전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2일차 , 첫날 도로에서 중앙차폭감을 어느정도 익혔고 아직 어리둥절하지만 도로에서 운전을 제법 하고 있는 내 자신을 뿌듯해 하며 살짝 교만한 마음이 싹틀 때 , 차선변경 연습을 벌써부터 시작합니다. 훈련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라 일찍 시작하고 매일 반복하게 됩니다.
3일차 , 운전이 어렵다는 생각이 드는 날입니다. 내가 운전연수를 받고 있는데 쉽다는 생각이 든다면 여러분은 사실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을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그냥 왔다 갔다 대충 대충 시간을 보내고 있는 것이죠. 3일차 어제 배운 차선 변경 심화과정에 들어갑니다. 어렵고 무섭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연수할 때 훈련을시키는 것입니다.
4일차 , 어제까지만해도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무서웠던 차선변경과 끼어들기 합류등을 내가 해내고 있습니다. 회전을 한다는게 무엇인지도 알게 되었고요. 좌회전 우회전 이런거 안하냐고요? 이미 연습했어요.
더 중요한 것은 회전이라는게 무엇인지 , 회전에서 진입이 무엇인지 , 코너링에서 마찰력과 드리프프를 왜 알아야 하는지 이해를 하는 것입니다.
주차연습은 안 하냐고요? 반복이 필요한 커리큘럼은 이미 매일 매일 반복하고 있습니다.
일산드라이빙은 언제나 가치만을 생각합니다. 그 가치는 안전운전과 방어운전의 습관을 틀을 놓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강생들이 실제적으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데에 있습니다.
그래서 어려운 차선변경이나 까어들기 주차 연습은 2일차 혹은 첫날부터 매일 난이도를 높여가며 반복 훈련을 시키고 있습니다.
장롱면허 기간이 기신 분들은 대신 천천히 진행합니다. 운전도 개인차가 있게 마련이고 오랜기간 운전에 손을 놓고 계셨다면 개인의 속력에 맞추어 커리큘럼을 진행 하게 됩니다. 결국 이 분이 운전을 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친절과 개인에 맞는 속도를 중요하게 여긴답니다.
자율주행 시대는 아직 요원하고 , 결국은 해야 되는 것이 운전입니다. 일산드라이빙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개인에 맞는 모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

60대 중반의 한 어머님의사례를 나누고 싶습니다.
어머님은 전화를 주셔서 본인은 정말 아무 것도 모르고 도로도 너무 무서운데, 연수를 받으면 운전할 수 있겠냐고 떨리는 목소리로 문의를 해주셨죠. .
강습첫날 , 어머님은 상태가 많이 안좋으셨습니다. 다른 곳에서 10시간 연수를 받으신 상태 였지만 준비되지 않은 강사로 인해서 , 오히려 운전 트라우마가 더 깊어진 상태셨습니다.
저는 어머님을 모시고 바로 도로로 나갔습니다. 부들부들 떠시면서 온몸이 얼어붙어서 도로 한가운데서 꼼짝도 못하시고 벌벌 떠셨습니다. 너무 무섭다고 ...
저는 호흡을 도와드리고, 몸의 긴장과 두려움을 느껴보시라고 했어요. 두려움도 트라우마도 저항할 때 혹은 그냥 회피할 때는 강해지지만 , 막상 있는 그대로 마주대하면 점점 온순해 진답니다. 어머님은 벌벌 떠시면서도 용기를 내셨고 그날 저와 약 30km의 일반도로 주행을 무사히 마치셨죠. . . 그리고 강습을 마치던 날 환하게 웃으셨답니다.




.jpg)


